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세요

유용한 정보|2019. 11. 27. 13:45

최근 칼슘 섭취에 대한 이슈로 인해서 우유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 덕에 자연스럽게 우유보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있다는 식물인 모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모링가의 경우 100g에 칼슘이 185mg가량 함유되어있어 우유의 100mg가량보다 훨씬 높은 편입니다. 사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우리 몸에 상당히 좋은 효능을 나타내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섭취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링가는 셀레늄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주고 스스로 죽도록 하는 역할을 해줘 암 환자에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남성의 전립선 암 발생 위험도를 63%가량 낮추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물론 전립선암 뿐만 아니라 다른 대장암, 폐암 등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퀘세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 또한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퀘세틴은 양배추의 60배 가량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양파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입니다. 항암작용뿐만 아니라 염증을 배출해주고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해독 정화 능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는데, 몸속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느정도의 정화 능력이냐면 물부족 국가에서 식수를 정화하는 방법으로 모링가를 배포했다고 할 정도입니다.


섭취는 주로 잎과 열매를 섭취할 수 있는데 쓴게 약이라는 말처럼 열매보다는 잎이 효과적이고, 잎을 생으로 드시는게 아닌 여러 제품으로 나와있습니다.

분말, 환 등이 나와있는데 한 번 섭취할 때 10g을 넘게 섭취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과다섭취 할 경우 주로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고 혹시라도 권장섭취량을 섭취했는데 피부 알레르기 등이 일어나면 섭취를 중단하시고 가까운 병원으로 내원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