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자육 먹는법, 효능

유용한 정보|2019. 11. 23. 12:28

연자육이란?

연꽃의 씨앗으로 오독오독한 식감을 자랑하고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소문이 나 있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이 것의 먹는 방법들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00% 신뢰하진 마시고 본인 몸에 맞게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현대사회에서 우리 몸 혈관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있습니다. 혈관이 막히게 된다면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의 질병으로 심할 경우 사망에 이르기도 하니 매우 위험하죠.




하지만 바쁜 사회에서 내 몸하나 챙기는게 쉽지많은 않은게 현실이죠, 바쁘다보니 식습관도 엉망이 되어 혈관 건강이 망가지는건 순식간입니다. 이런 망가진 혈관을 케어해줄 수 있는게 연자육이라고 합니다.



얘는 먹는 방법이 다양하게 있는데, 쉽게는 연잎밥이나 차 등으로 우려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귀한 약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속을 보면 땅콩과 비슷하게 생겼는데 독이 없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고 귀한 약재라고 불려왔지만 가격은 저렴한 편이라고 합니다.


그럼 이 놈을 먹으면 정확히 어디에 좋은걸까요?



사람의 몸은 필수적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외에도 많은 영양성분을 필요로 하는데 연자육은 비타민, 철분, 무기질 등을 고루 함유하고있는 멀티 식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미노산에 속하는 '세린' 이라는 영양분은 혈전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가장 큰 효능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이는 우리 몸에 불필요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보통 연자육은 생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살짝 볶아서 먹는게 더 효과가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대추나 다른 것을 넣어서 끓일 경우에는 2~3리터 물에 10g정도 넣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이는 5~10알 정도 되는 무게입니다.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끓일 경우는 1~2리터 물에 10g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끓일 때는 물이 한번 끓어 오르면 약한 불로 줄이시고 30분정도 우려내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