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게벌레 퇴치법 확실하게

유용한 정보|2019. 12. 1. 04:22

가끔씩 집에서 쉽게 나타나지 않을 것 같은 집게벌레가 출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황스럽기도 하고 손으로 잡으면 집게로 공격할 것 같고 한 번 나오면 어디서 또 나올거같은 느낌때문에 짜증나기 마련입니다.



생각하시는 것 처럼 손으로 잡으려고 한다던지 등의 섣부른 행동은 금물입니다.

집게벌레는 위협을 받는다고 생각되면 등으로 올려서 위협적인 자세를 취해 공격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주로 밤에 활동하면서 직접적인 피해를 끼치는 종류는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집에 나타났으면 퇴치를 해야겠죠?

사실 요즘은 벌레 퇴치기 자체가 저렴하게 나오는게 많기 때문에 그걸 구매하셔서 놓으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되고 퇴치기 주면으로 가길 간절히 바래야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습하고 어두운걸 좋아하고 겨울에 보통 우리 집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동면을 취하기 위해서인데 좁은 공간으로 도망가 자리를 잡게 됩니다. 또한 동면을 할 때는 증식을 하지 않아서 더 늘어나는걸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습한걸 좋아해서 하수구 등의 공간으로 침투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라, 락스를 희석한 물을 하수구에 부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또 자주 환기를 시켜주는것도 중요하고 요즘은 피톤치드 액상을 판매하기 때문에 이 액상을 분무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피톤치드의 성분이 권연벌레, 집먼지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창틀은 물론 하수구, 침구류, 옷장 등에 뿌려주시면 좋습니다.

더불어 곰팡이도 없애주는 효과를 바랄 수 있습니다.



집게벌레에 물린다면?

만약 물리게 된다면 독성은 없어서 다행이지만 통증은 있습니다.

물린 부분 주위가 벌겋게 붓고 따끔 거리는데, 벌레 물린데 바르는 연고를 구매해 3~4일정도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어린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특히나 주의하시는게 좋겠죠?

'유용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철 정전기 방지법  (0) 2019.12.02
날파리 퇴치법  (0) 2019.12.01
말굽버섯 효능  (0) 2019.11.30
고양이 꿈 해몽  (0) 2019.11.30
imbc 온에어 다시보기 고화질 무료보기  (0) 2019.11.30

댓글()